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설 귀성길 하지정맥류 예방해요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민족의 명절이라 불리는 설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주말부터 본격적인 귀성길이 시작되면서 연휴 중에 몸과 마음에서 보내는 건강신호도 잘 살펴 건강한 명절로 만드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렇게 귀성길이 시작되게 되면 엄청난 귀성 인파로 인한 고속도로 정체가 예상되는데요. 설 연휴 장거리 이동에 앞서 졸음운전이나 과속 등은 물론 하지정맥류도 예방해야 하는데요! 안미와 함께 하지정맥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장시간 차 안에서 움직임 없이 같은 자세로 앉아있게 되면 하지정맥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명절 설 또는 추석이라면 미리 하지정맥류 예방법을 숙지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하지정맥류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판막의 기능이상으로 심장으로 가야하는 피가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거나 고이면서 그 압력으로 혈관이 보기 싫게 튀어나오면서 나타나는 하지정맥류는 명절 연휴 장시간 한 자세로 있어야하는 귀성길이 되면 나타나게되는데요. 틈틈이 휴게소에 내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거나 앉은 자리에서 발목을 굽혔다 펴는 운동을 수시로 하고 자세를 계속해서 바꾸는 등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귀성길 차 안에서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다리의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이로 인해 판막 기능에 이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판막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하지정맥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므로 스트레칭이나 압박스타킹 착용 등으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해요. 또,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에 다리가 저리는 등 하지정맥류 증상을 보인다면 좀 더 신경쓰고 조심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설 이후, 다리 저림이나 통증 등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하지정맥류 클리닉에 방문해 검사와 치료받아주세요. 또,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