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다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다리가 무겁고 불편한 증상은 자주 일어나는데요. 다리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안미가 알려드릴게요!

 

 

 

 

나트륨이 적게 들어간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소금 섭취를 줄이고 물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저염식이 처음엔 쉽지 않다면 매끼 국을 먹는 분들이라면 국이나 찌개를 섭취할 때 간을 조금씩 줄여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짠맛에 길들여져 있는 분들의 경우 웬만큼 소금을 넣어 간을 해도 느끼지 못하는데요. 차츰차츰 나트륨양을 줄여주면 저염을 하기에도 편해요.

 

 

 

 

수박은 수분으로 대부분 이뤄져 있는 대표적인 여름과일로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리코펜과 항산화 물질 함량이 높아 팔 다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수박을 꾸준하게 먹으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호박씨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E는 건강한 세포 생성에 도움 되고 동맥이나 정맥의 탄력 강화에도 도움되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게 도와주기도 해요

 

 

 

 

 

생강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식품인 동시에 약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생강은 진통제 역할을 해 통증과 염증을 감소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도와줘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라면 정맥이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혈류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예방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어요.

 

 

 

 

안미와 정맥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음식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뿐 하지정맥류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다리에 불편함이 나타나 부산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