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류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감이 있지만 낮에는 어느덧 봄이 찾아오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이렇게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원피스를 입거나, 치마를 입는 분들이 늘어나고 두꺼웠던 옷이 점점 얇아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남들처럼 봄 패션을 누리지 못하고 롱 치마나 바지만 입어야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바로 울퉁불퉁해진 혈관 떄문에 다리를 감춰야하는 사람들인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따뜻한 봄이 찾아오지만 두려운 하지정맥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지정맥류는 종아리 정맥혈의 판막 이상으로 인해 심장으로 돌아가야하는 혈액이 올라가지 못해 종아리에 머무르면서 점점 혈관이 늘어나 나타나게 되는 질환인데요. 한 번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저절로 치료 되지 않고 점점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부산하지정맥류가 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외관상의 문제를 비롯해 다리의 통증, 저림,피로감, 경련,  취침 전과 후 혹은 수면 중 다리에 쥐가 내리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요.

 

 

 

 

무엇보다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틈틈이 자세를 바꿔주고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주거나 발목을 돌려주거나 다리를 쭉 핀다음 발끝을 몸 가까이 당겨주는 등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옷차림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하이힐이나 스키니진 등 타이트한 옷차림을 하게 되면 오히려 다리에 부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축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고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에는 다리 마사지나 스트레칭, 요가 등을 해주는 것이 다리 건강에 좋아요.

 

 

 

 

혈관이 울퉁불퉁하게 늘어져 있거나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었다면 예방과 관리를 통해 해결할 수 없고, 종아리 부위에 푸르스름하게 정맥혈관이 도드라져 보이면 되도록 빠르게 가까운 부산하지정맥류 병원에 방문해 치료 받는것이 바람직한데요.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인 부산하지정맥류는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이 점점 심해지게 되고 나중에는 염증이나 혈전, 피부궤양과 같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부산하지정맥류가 심하지 않다면 보존적 요법을 통해 치료하게 되고 심할 경우 수술적 방법을 통해 치료하게 되는데요. 보존적 요법에는 압박 요법과 혈관 경화요볍이 있으며, 수술적 요법에는 정맥 내 레이저를 삽입하는 레이저, 베나실, 클라리베인과 같은 수술적 치료가 진행됩니다.

 

 

 

 

안미와 함께 따뜻한 봄이 찾아왔지만 하지정맥류가 있는 분들에게는 불청객이라는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한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고 진행되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이상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