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임신 후 나타나는 하지정맥류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임신부에게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다리가 유난히 붓고 저리는 등 고통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임신 후 나타나는 하지정맥류에 대해 안미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임신 후 나타나는 하지정맥류는 여성 호르몬의 증가로 혈관벽 근육이 이완되고

체내 혈액량의 증가, 복압의 증가 등으로 나타나면서 출산 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도 하는데요.

단, 출산 후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지 않고

계속 하지정맥류가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아야 합니다.

 

 

 

 

하지정맥류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야하는 혈액이 가지 못하고

역류하거나 고이면서 정맥이 늘어나 피부 밖으로 보여지게되는데요.

하지정맥류는 다리가 붓거나 쉽게 피곤해지고 잠을 자다

다리에 쥐가 내리는 등 아파서 잠을 제대로 잠들지 못하기도 합니다.

 

 

 

 

임신 후 나타나는 하지정맥류는 주로 임신 후반기인 7-9개월에 나타나는데

임신 중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짠 음식은 피하고

체내 수분량을 증가시켜주는 저염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누워 있을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

5-10분 정도 하루 2-3번 정도 반복적으로 시행하는 것도 도움돼요.

또, 아침보다 저녁에 샤워하는 것이 좋고 30분 정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다리 건강에 도움돼요.

 

임신으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나타났다면 출산 후 사라지지만

계속 남아있다면 하지정맥류 클리닉에 방문해 상담과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 부산하지정맥류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