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류 추운 겨울에 나타나요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서 하지정맥류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 계시는데요. 하지정맥류는 유전적인 원인부터 식습관까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나타나지만 겨울철에는 스키니진, 운동부족, 비만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안미와 함께 부산하지정맥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하지정맥류는 혈관안의 판막 기능과 다리의 정맥 혈관벽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리에 실핏줄이 보이거나 혈관이 튀어나와 보이게 되는데요. 눈에 보이는 증상도 없이 다리가 쉽게 붓거나 피로감을 심하게 나타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데 겨울에는 특히, 운동부족, 스키니진, 청바지, 밴드스타킹 등과 같은 생활 방식에 의해 영향을 받아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여성이라면,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정맥의 영향을 받아 남성보다 하지정맥류가 많이 발생해요.

 

 

 

 

혈액을 담은 정맥이 역류하면서 이로 인해 늘어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면서 여러 문제를 불러오기도하는데요. 심장으로 올라지 못하고 고여있는 혈액은 노폐물을 함유하고 있는 정맥으로 다리가 나른하고 무거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또, 확장된 정맥이 정맥 벽에 있는 신경을 자극해 다리 통증을 느끼기 쉽고 이로인한 정맥류 증상들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치료 받지 않고 계속 놔두게 되면 장기적으로 혈관 주변 염증을 발생해 심한 경우 피부 괴사가 나타나게 됩니다. 

 

 

 

 

부산하지정맥류의 경우 환자의 식습관, 생활습관, 직업, 나이 등을 고려해 진단 후 혈관 초음파를 통해 검사해 그 결과를 토대로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약물, 레이저 수술 등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요. 조기에 진단을 받을 경우 보존적인 치료로 병의 진단을 늦출 수 있게 됩니다. 많이 진행되었을 때 발견했다면 수술적인 방법을 이용해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체조나 걷기, 압박스타킹으로 증상을 완화를 할 수 있는데요. 의료용 압박스타킹의 경우 다리에 정체할 수 있는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려 주는 데 도움을 줘 질환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게 합니다.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인 하지정맥류는 다리 부종이나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로 조금씩 나타나지만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심할 경우 다리 피부 손상으로 인한 피부 착색, 피부가 딱딱하게 변하는 경화, 염증으로 인한 진물고임, 피부 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부산하지정맥류의 경우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다리에 이상있다 생각든다면 가까운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에 방문해 상담과 검사 그리고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평소,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이상 다리안외과 안미였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