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하지정맥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섭취해요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풍성한 한가위,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게신가요? 오늘은 올바른 혈액순환을 위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틈틈이 하는 스트레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알아볼게요!

 

 

 

 

하지정맥류는 판막에 이상이 생겨 심장으로 올라가야하는 정맥이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거나 고이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면 특성상 다리에 피가 몰려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하지정맥류는 올바른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위해 틈틈이 스트레칭하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집에서 온몸을 이용해 체조를 하거나 근무중이라면 팔과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스트레칭을 틈틈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이렇게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혈관을 보호해주고 혈액 내 기름 배출까지 도와주는 콩, 혈소판의 응집과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마늘, 적혈구 형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비트, 콜레스테롤이 할성산소에 의해 산화되는 것을 막아 혈액을 맑게 하는 양파 등이 혈액순환에 도움 돼요. 반대로 혈액순환에 좋지 않은 음식은 기름지고 염분이 많이 함유되고 자극적인 음식이라 볼 수 있는데요. 추석연휴 기름진 음식 섭취를 많이 하셨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음식 섭취를 해주는 것도 좋아요!

 

 

 

 

안미와 함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섭취와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인 하지정맥류는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다리 무거움, 쥐내림, 부종 등의 증상이 낮보다 밤에 더 자주나타나고 증상이 잦아졌다면 가까운 하지정맥류 클리닉에 방문해주세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