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서면하지정맥류 생활 속에서 예방해요

 

 

안녕하세요. 서면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의원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나들이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생활 속에서 예방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다리 모양이 휘어지거나 변형되지 안았지만 다리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하지정맥류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요. 하지정맥류를 갖고 있다면 다리 부종과 외관상 도드라지는 혈관을 가지고 있어 다리에 신경 쓰고 생활 속에서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서면하지정맥류다리부터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관인 정맥 내에는 혈류의 역류를 막기 위한 판막이 위치했는데 이판막의 이상으로 심장으로 올라가야 하는 피가 올라가지 못하고 다리 쪽으로 고이거나 역류하면서 종아리 또는 허벅지 쪽에 꾸불꾸불하게 확장되거나 늘어나게 돼요.

 

 

 

 

육안으로 혈관들이 꾸불꾸불하게 튀어 나오거나 육안으로 보이지 않고 나타나기도 해요. 다리의 피로감, 중압감 등이 빨리 나타나게 되는데 점점 그 정도가 심해지고 잠을 자다 다리에 근육경련이 나타나는 등 낮보다 밤에 이러한 증상이 더 나타나게 돼요. 또, 서면하지정맥류가 오래되었다면 다리 부종,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면 증상이 좋아지게 돼요. 이렇게 나타나는 증상은 젊은 남성의 경우 근육이 발달되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을 되돌아보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있다면 다리의 발을 움직여 주거나 틈틈이 스트레칭 또는 가벼운 운동 하면 좋고 걷거나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것도 좋아요. 또, 몸무게가 갑작스럽게 늘어나면 좋지 않기 때문에 균형적인 식단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휴식 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해 혈액이 심장으로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생활속에서 서면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주의도 필요하지만 다리에 불편함이 나타나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의료진을 찾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단순히 미용적 문제라고 생각해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