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류 종아리 통증이 나타날 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매서운 찬바람이 부는 날에는 미세먼지가 없지만 평균 겨울 날씨를 보이는 날에는 미세먼지로 불편함이 느껴지는데요. 오늘 오전부터 있던 한파는 오후부터는 누그러진다고 하니 외출할 때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세요 ^^

 

 

 

 

평소 우리에게 나타나는 종아리 통증은 오랜 시간동안 서 있었거나, 많이 걸었을 때,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 종아리 근육 뭉침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는 사람마다 느끼는 통증이 다르게 나타나지만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근육 통증이 나타난다면 부산하지정맥류로 인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하지정맥류란 흔히 혈관이 피부 밖으로 튀어나와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패션에 관심이 점점 많아지면서 여성들은 보다 짧은 치마를 선호하고 달라 붙는 스키니진을 선호해 더욱 키가 커보이고 각선미를 드러낼 수 있는 높은 하이힐과 같은 신발을 찾곤 하는데요. 이러한 모든 요소는 종아리 근육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요. 우리의 심장은 펌프질 해 상, 하지는 물론 뇌 등 신체의 각 부분에 혈액과 각종 영양분을 실어나르는데 이때, 동맥과 정맥 중 종아리 근육 통증을 발생시키는 것은 바로 하지정맥류에요.

 

 

 

 

하지정맥류는 대부분 혈액순환 장애로 종아리 근육 통증을 유발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정맥의 탄력성이 젊을 때 보다 감소해 혈관이 늘어나고 정맥에서 혈류가 올바르게 흘러갈 수 있게하는 판막이 약해지면서 심장으로 가야하는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면서 나타나게 돼요. 또, 임신했을 경우 체내의 혈액량이 증가해 자궁이 골반에 위치한 정맥을 압박해 종아리 근육 통증이 나타나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부모 중에 하지정맥류로 종아리 근육 통증을 호소한적 있다면 가족력으로 인해 종아리 근육 통증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부산하지정맥류는 다리 혈액순환 장애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종아리 근육이 뭉치기 때문에 저리고 당기는 등의 종아리 근육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리가 무겁거나 저린 증상 등이 나타나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휴식을 취한다고 호전되는 질환이 아닌 하지정맥류는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으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혈관 초음파로 진단하고 초기에는 약물이나 의료용 압박스타킹 착용 등을 처방 받아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게 된느데요. 하지만 좀 더 진행되었을 때 발견되 근본적인 치료나 수술이 필요하다면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수술적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부산하지정맥류는 다리를 꽉 조이는 옷은 피하고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기보다는 몸을 자주 움직이면서 스트레칭 하는 것이 좋은데요. 누워서 휴식을 취할 때는 벽이나 베개, 쿠션 등을 이용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해주는 등을 해주면 도움돼요. 안미와 함께 종아리 통증이 나타나는 하지정맥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부산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이상 안미였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