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부산하지정맥류

부산하지정맥류 여름이 오기 전 치료 받아요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봄이 다가온 거 같았는데 봄비가 부슬내리고 찬바람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이번 주말엔 더 따뜻하다고 하니 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겨울철보다 포근한 봄이 되면 부산하지정맥류에 방문해 하지정맥류에 대해 알고 치료를 받는 분들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 외부활동이 적고 몸이 움츠러 들면서 우리 몸 속 혈관과 근육이 수축되게 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 여름철에는 무덥고 습한 날씨 탓에 혈관이 늘어나 하지정맥류 치료가 힘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하지정맥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산하지정맥류는 하지의 정맥혈관이 늘어나고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면서 혈관이 보기 싫게 튀어나오는 것을 말하는데요. 정맥 내부의 판막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나타나는 질환으로 판막에 문제가 나타나면서 흐르는 피가 역류하거나 계속 고이면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유전적인 요인, 노화, 다리 외상, 급격한 체중변화, 비만, 변비 등 여성호르몬 복용, 임신,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직업군 등에게서 자주나타나게 되는데요.또, 하체 근력운동과 같이 복압이 상승하는 운동을 자주하게 되면 나타나기도 합니다. 부산하지정맥류의 경우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 중압감이 빨리 오고 점점 그 정도가 심해지게 되는데요. 취침을 하다 다리에 쥐가내려 잠을 설치는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부산하지정맥류를 치료하지않고 계속 방치해 놓았다면 부종,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다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하면 증상이 좋아지고 오전보다는 오후에 더 심해지게되고 육안으로 실핏줄이 보여 하지정맥류가 의심되기도 합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상담과 검사를 통해 혈관의 상태나 정맥류의 진행 정도를 파악한 다음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환자의 나이, 성별, 병의 진행 정도나 위치 그리고 직업과 같은 생활방식까지 고려해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의료용 압박 스타킹 착용이나 경화요법 등을 통해 치료하게 되고 약물 등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진행이 된 다음 발견했다면 베나실, 레이저 등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치료 하게 되는데요. 이는 환자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상담과 검사 후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단순하게 미용적 문제라고 생각하거나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질환인 하지정맥류는 치료 받지 않고 놔두게 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위에서 알려드린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다리에 불편함이 자주 나타나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부산하지정맥류 병원에 방문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이상 다리안외과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