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하지정맥류 증상

부산하지정맥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알아두자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하지정맥류로 다리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 가까운 부산하지정맥에 방문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특히, 무더운 날씨로 인해 반바지나 치마 등의 옷차림으로 인해 다리 노출할 일이 많아지기도 하고 우리 몸이 높아지는 체온을 내리기 위해 피부의 정맥혈관이 팽창되면서 정맥류가 또렷하게 보여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요즘같은 무더위에 나타나는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도록 할게요~!

 

 

 

 

여름에는 하지정맥류에 대해 좀 더 신경쓰고 관리해야하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하지정맥류는 혈관이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드러나지 않고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다리의 표제 정맥 내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 가족이 있거나 체중이 많이나가거나 운동 부족,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등의 이유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발이 무거운 느낌이 나고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게 되는데요. 아리거나 아픈느낌이 들기로 하고 오래 서있거나 한 자세로 앉아있게 되면 증상이 심해지고 잠들고 난 후 새벽녘에는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 잠을 깨기도 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하지정맥류 증상은 낮보다 밤이되면 더 자주 심하게 나타나고 심장보다 다리를 높게하면 이러한 증상이 나아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하지정맥류는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질환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굽 높은 구두, 꽉 끼는 스키니진, 여름철 레인부츠, 겨울철 부츠 등과 같이 꽉 조으는 의류나 신발을 피하는 것이 좋고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면 틈틈이 다리를 스트레칭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조금이라도 다리에 불편함이 나타나 부산하지정맥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상담과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다리안외과의원 하지정맥치료환자의 생활 습관, 직업 등을 고려해 상담하고 검사 결과를 토대로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혈관 초음파를 이용해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에 발견했다면 압박스타킹, 약물치료 등으로 치료하고 진행되었거나 초기에 발견해 치료를 했지만 더 진행되었다면 레이저, 베나실 등과 같은 수술적인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에 다리 무거움, 부종, 쥐내림, 저림 등이 나타났을 때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놔두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고 낮보다는 밤에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합니다. 또, 자신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하지정맥류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산하지정맥 초기 증상과 관련해 안미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다리안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이상 다리안이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