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하지정맥류 증상

부산하지정맥 조기에 치료받는다면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긴바지가 불편해 반바지나 치마를 입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무더운 날씨이지만 다리에 거미줄처럼 핏줄이 비치거나 돌출되 하지정맥류로 인해 긴바지를 입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부산하지정맥에 대해 알고 조기치료를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산하지정맥다리 정맥 내부에서 혈액의 역류를 막아주는 판막이 손상되 나타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하지정맥류는 혈관 밖으로 돌출되는 증상으로 생각하는데 하지정맥류는 피부 밖으로 보여지기도 하지만 보여지지 않고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이 주로 나타나는 이유는 다리 저림, 쥐내림 등과 같은 혈액순환 장애로 점점 심해질 경우 부종, 피부착생, 궤양 등이 나타나 점점 다리의 불편함이 커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근육통 또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착각해 그냥 놔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산하지정맥을 치료 하지 않고 계속 놔두게 되면 다른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어 초기에 조금이라도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빠르게 병원을 방문해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산하지정맥이 나타나는 원인의 경우 많은 분들이 알고 있기도 한데요. 유전, 여성호르몬, 변비, 임신 등 내적인 요인과 다리를 꼬는 습관, 하이힐, 스키니진, 코르셋 착용,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는 등 외적인 요인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또, 알려드린 원인을 제외한 알 수 없는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근육통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 다리가 잘 붓고 쥐내림이 잦다면 혈관 초음파를 통해 검사를 정확하게 받은 다음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초기에 부산하지정맥을 발견했지만 혈액 역류하는 증상이 없다면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하거나 필요에 의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 진행되었다면 정맥 내 레이저 수술, 베나실 등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치료 하기도 합니다. 이는 검사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치료로 상태, 생활 습관 등을 살펴본 다음 치료하게 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미리 예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기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발병할 수 있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다리를 압박하는 의류와 하이힐은 피하고 적당한 운동, 스트레칭, 휴식으로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 주는 것이 바람직해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를 통해 하지정맥류와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 이상 다리안 안미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