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하지정맥류 증상

서면하지정맥류 다리 피로가 느껴질 때

 

 

안녕하세요. 서면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우리는 몸이 피곤하거나 찌뿌둥할 때 따뜻한 사우나와 찜질방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는 사우나와 찜질방이 아니더라도 따뜻한 물에 온수 샤워만 해도 하루의 피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되는데요. 우리가 사우나, 찜질방, 온수 샤워시 뜨거운 열기가 우리 몸의 혈관을 확장하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모든 피로를 풀어주지 못하고 오히려 피로감이 더 커지기도 해 조심해야하는데요. 서면하지정맥류 안미와 함께 다리 피로가 느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지정맥류다리 정맥이 늘어나 심장으로 올라가야 하는 정맥이 판막에 이상으로 올라가지 못하면서 계속 그자리에 고여있거나 역류하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부종, 다리저림, 쥐내림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고 피로감이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혈관이 늘어난 하지정맥류 환자에게는 찜질방, 사우나, 온수 샤워를 할 때 더 증상이 악화되기도 하는데 특히 아침에 온수 샤워를 하게 되면 혈관이 늘어난 상태에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합니다.

 

 

 

 

이렇게 평소 다리에 피로감이 유독 많이 나타난다면 사우나, 찜질방, 온수 샤워 후 다리에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늘어난 혈관을 수축해주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부산하지정맥류가 의심되거나 가지고 있다면 초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샤워 후 찬물로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근본적인 서면하지정맥류 치료를 할 수 없습니다.

 

 

 

 

유독 저녁만 되면 다리가 쉽게 피로 생기거나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든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밤에 잠을 자다 다리에 쥐내림이 심하다면 서면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혈관이 튀어 나와 보인다고 많이들 알고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없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합니다,

 

서면하지정맥류는 상담과 검사를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초기에 하지정맥류를 발견했다면 압박스타킹, 약물치료, 경화 요법 등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 하게 되고 증상이 좀 진행된 후 발견했거나 초기 치료를 했지만 계속 진행된다면 베나실, 레이저와 같은 수술적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이 하지정맥류인지 모른 채 다리 피로감, 부종, 쥐내림 등의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기도 하는데요. 육안으로 다리에 혈관이 튀어 나와 보이지 안더라도 평소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서면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해야합니다.

안미와 함께 하지정맥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지속되는 하지정맥류, 놔두기 보다는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고 미리 생활습관, 식습관으로 예방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