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하지정맥류 증상

부산하지정맥류 찬바람 부는 겨울 예방법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부츠를 신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평소 혈액순환 문제로 부츠를 신고 난 후 다리가 퉁퉁붓고 유독 많이 저리다면 하지정맥류가 아닌지 확인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찬바람 부는 겨울 하지정맥류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산하지정맥류란 정맥 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혈관이 부풀어 오르면서 피부 바깥으로 파랗게 보이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평소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정맥 내 판막에 이상이 나타나 역류하거나 계속 한 곳에 고이면서 다리에 불편함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하지정맥류는 교사, 사무직 등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등의 직업군에게 주로 나타나는데 다리의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않는 생활로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한 자세로 장 시간 일하는 사람들은 쉽게 다리가 피로해질 수 있는데 이를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그냥 놔두게 되면 오히려 더 하지정맥류가 심각해질 수 있어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 장애로 나타나기 때문에 평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겨울철에는 특히나 스키니진, 부츠와 같이 다리를 꽉 쪼으는 의류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고 사우나와 같이 혈관을 확장시키는 곳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과도한 음주 및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몸무게가 증가하는 운동선수나,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는 임산부의 경우 하지정맥류가 더 잘 나타날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치료와 증상의 정도에 따라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되는데요.

초기에는 의료용 압박스타킹, 보존요법, 약물치료, 주사경화요법을 적용하는데 증상이 계속 악화되거나 진행된다면 레이저, 베나실 등과 같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한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 진행되는 하지정맥류는 생활 습관과 식습관만 올바르게 해도 유지 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데요. 평소 나의 식습관을 되돌아보고 미리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다.

 

안미와 함께 겨울철 부산하지정맥류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질환인 하지정맥류!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다리에 저림, 무거움, 부종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해 검사받아주세요.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이상 다리안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