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하지정맥류 치료법

서면하지정맥류 조기 치료가 중요할까

 

 

안녕하세요. 서면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면서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비가 많이 내렸는데요. 이렇게 여름이 다가오고 장마가 시작되면서 기온과 습도가 높아져 다리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지만 점점 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종아리에 파란 혈관이 보이면서 짧은 옷을 입지못하고 긴 옷만 입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면하지정맥류 조기 치료가 중요한지 오늘 안미와 이야기를 함께 나눠볼게요!

 

 

 

 

하지정맥류혈액이 심장으로 흐르는 것을 도와주는 정맥 내 판막이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심장으로 흘러야 할 혈액이 다리, 종아리에 머물게 되면서 피부 밑에 위치한 정맥들이 부풀고 역류하면서 다리에 불편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정맥에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차차 시간이 흐르며 나타나기 때문에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나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등의 다리 증상이 느껴져 괜찮아지겠지 싶어 놔두게 되면 피부염, 피부궤양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서면하지정맥류의 경우 과거와는 다르게 점차 그 수가 증가하고 있어 조금의 이상이 있다고 생각될 때 하지정맥류 클리닉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하지정맥류는 잘못된 자세, 유전, 비만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지만 특히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혈액량이 증가해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키기 쉬워지게 됩니다. 때문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래앉아있거나 서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면 틈틈이 다리를 움직여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요가나 수영과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하지정맥류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만약 서면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나 하지정맥류가 의심되 운동으로 증상을 없애야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지정맥류는 증상이 없어지거나 완치되지 않는 진행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보존치료만으로 병의 진행을 막아주거나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좀 더 진행되었다면 수술 등의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범위와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환자의 생활 패턴 등으로 개인에게 맞는방법을 선택해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다리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나타난다면 서면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해 검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면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하지정맥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이상 다리안외과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