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 날씨와 관련있을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의원 안미:安美)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하지만 다가오는 태풍소식으로 피해 없더록 조심하셔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보다 선선한 가을에 하지정맥류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분들 계시는데요. 노출이 많은 여름보다 다리를 가릴 수 있는 바지나 스타킹의 착용이 잦아 가을에 치료해야겠다 마음먹은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가을과 하지정맥류 치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하지정맥류는 하지에 있는 정맥혈관이 늘어나고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면서 혈관이 보기 싫게 튀어나오는 질환이에요. 하지 정맥에 존재하는 판막부전 및 혈관확장 등의 이유로 인해 정맥혈이 정상방향으로 흐리지 못하고 심장으로 순환해야하는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되거나 계속 거꾸로 흘러내려(역류) 나타나게 되는데요. 주로 다리(하지)에 나타난다고 해서 하지정맥류라 불리는, 다리 정맥혈관 질환이에요.

 

 

 

 

부산하지정맥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남들에 비해 다리가 빨리 피로해지거나 중압감 등이 나타나거나 그 정도가 점점 심해지게 돼요. 또, 취침 시 근육경력(쥐)등이 나타나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요. 오래된 경우에는 다리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쉬워요. 또, 누워 다리를 올려놓게 되면 증상이 좋아지고 아침보단 오후로 갈 수록 증상이 심해지게 돼요. 무엇보다 하지정맥류는 육안으로 튀어나온 혈관이나 실핏줄이 보인다면 하지정맥류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정맥은 원인 부위 및 심한 정도에 따라 환자에게 맞는 방법의 치료가 진행되는데 혈액의 흐름을 도플러검사를 통해 확인하기 때문에 정맥밸브의 이상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또, 환자의 나이, 성별, 직업, 생활방식 등을 모두 고려해 충분한 상담 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수술의 근본 목적은 늘어나고 역류가 있는 하지정맥류를 제거해 더 이상 다리에 역류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 데 있는데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초기에는 압박스타킹, 약물 등을 이용해 치료하고 하지정맥류가 진행된 다음 발견했거나 진행이 계속된다면 베나실, 레이저 등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누구에게나 매우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본인에게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하체에 무리 가는 운동, 사우나나 찜질방 등 몸을 뜨겁게하는 장소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하지정맥류 미리 예방하고 관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