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 다리에 통증이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져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부산하지정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푸른 힘줄이 다리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하지정맥류에 걸리게 되면 피부밑에 있는 가느다란 정맥이 다양한 크기로 커져 힘줄이 튀어나오게 되는데 이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서구인에 비해 혈관이 선천적으로 약한 한국인들에게 특히 많이 나타나게 돼요. 때문에 하지정맥류는 초기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고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다리가 저리고 발에 무거운 느낌이 들면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하지정맥류가 나타나면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는 느낌이 나타나기 때문이에요. 아리거나 아픈 느낌이 든다면 오래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있으면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리에 푸른 힘줄이 올라오는 것 역시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중 하나로 망상정맥류라 불려요. 망상정맥류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이를 오래 방치해 두면 다른 정맥에 전이될 수 있어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아요.

 

 

 

  

부산하지정맥은 혈관 경화 요법, 레이저, 정맥류 근본 수술로 크게 나눠지는데 혈관 경화 요법은 치료해야 하는 정맥 혈관에 경화제를 직접 주사하는 방법이에요. 레이저 수술은 레이저 관을 정맥 내에 위치해 특수 레이저 광선으로 혈관 내막을 태우는 방법이에요. 이러한 치료법의 경우 하지정맥류가 진행된다음 발견했거나 초기에 발견했지만 증상이 지속되었을 때 하게 되는데요. 초기에 부산하지정맥이라면 의료용 압박스타킹 착용 또는 약물을 투여해 치료하게 됩니다. 이는 검사 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되는 하지정맥류는 가족 중 하지정맥류가 있거나 몸무게가 과체중이라면 걸리기 쉬운데요. 운동부족,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서있는 직업군 등 현대인들에게 나타나기도 하고 흡연의 경우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해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자주 나타나고 임신했을 때 호르몬의 변화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출산 후 1년 이내 회복 되기도 해요.

 

 

 

 

혈관질환인 부산하지정맥은 재발할 가능성이 있어 하지정맥류가 발생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환자의 생활습관, 식습관, 직업, 나이 등을 고려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방법의 수술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무거움, 쥐내림, 찌릿함, 부종 등으로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평소 하지정맥류가 의심되었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이상 다리안외과의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