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류 따뜻한 환경 좋지 않을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아침 출근길 찬바람이 풀려 춥다고 느끼는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낮부터는 추위가 풀리고 대부분 지역이 평년 기온을 웃돈다고 해요. 하지만, 대기 정체로 인해 중부지방과 영남은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외출하실 때 외투와 마스크 착용 후 외출해주세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평소 우리가 추울 때 사용하는 난로와 온열기기와 부산하지정맥류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과 같이 쌀쌀하고 찬바람 부는 기온이 이어지는 날에는 전기장판, 난로와 같은 온열기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직장인이라면 책상 밑에 자리 잡은 1인용 온열기는 이른 아침부터 추위를 뚫고 출근한 직장인들에게 고마운 존재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여러 옷을 겹쳐 입고 책상 아래에 온열기, 손에는 핫팩을 쥐고 일을하다 보면 열기 때문인지 피부가 울긋불긋해 신경 쓰일 때가 많은데요. 겨울이라 건조해서 그런 것이라 생각했지만 대수롭지 않고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울긋불긋하게 나타나는 피부는 열성 홍반과 하지정맥류 두가지를 의심할 수 있어요.

 

 

 

 

두 질환은 다리 피부 표면의 혈관 변화를 유발하고 주변 온도에 의해 증상이 타나난다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열성홍반일시적인 피부변화, 하지정맥류혈관에서 나타나는 질환이라는 점에 차이가 있어요. 순환장애의 일종인 하지정맥류다리에 혈액이 고이면서 나타나게 되는데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되는 것을 말해요.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이 빨리 오는 것을 뽑을 수 있고 밤에 잠을 자나 다리에 근육경련(쥐내림)을 느끼고 잠에서 깨는 야간 경력을 겪기도 해요. 다리 부종,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산하지정맥류를 의심하는 것이 좋아요.

 

 

 

 

추운 겨울철 하지정맥류의 위험을 높이는 것은 바로 따듯한 환경으로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열기와 같은 높은 온도에 장시간 다리가 노출될 경우 혈관은 이런 온도에 반응해 확장되고 정맥혈관은 탄력을 잃고 늘어나 정맥 판막이 망가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하지정맥류를 가지고 있다면 찜질방과 사우나, 온천 이용을 권장하지 않는데요. 추위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찾는 장소에 일시적으로 피로감 해소되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오히려 하지정맥류가 있다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이렇게 부산하지정맥류를 가지고 있다면 온열기 사용과 사우나, 찜질방 등을 이용할 때 더 주의해야 하는데요. 온열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강도를 약하게 해서 사용하거나 무릎담요를 덮어 피부가 직접 열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또, 피로 해소를 위해 사우나 등을 이용하는 사용 시간을 최소화 하고 찬물을 이용해 다리를 한번  것이 바람직해요. 또, 사우나, 찜질방에서 마지막에 찬물을 이용해 다리에 쐬어주면 혈관이 확장된 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부산하지정맥류는 일상 속에 생활습관들이 하나 둘 쌓여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 운동, 의복부터 온열기 사용과 찜질방 이용 등 나의 생활을 되돌아보고 다리 건강을 해치는 요인들을 확인하고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 부산하지정맥류 증상으로 인해 고민이었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 건강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부산하지정맥류와 관련해 평소 궁금했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이상 안미였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