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알자

부산하지정맥류 클라리베인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며칠간 계속 되었던 추위가 누구러지면서 공기가 탁해졌는데요. 전국 대부분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외출하실 때 마스크 착용해서 외출해주세요~ 매년 하지정맥류를 치료하는 환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치료법에 대해 궁금해하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부산하지정맥류 치료법 중 최근 치료법인 클라리베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클라리베인은 레이저, 고주파수술처럼 열을 이용해 열손상을 통해 정맥혈관을 치료하던 방법이 아닌  혈관 내벽에 회전카테터를 삽입해 물리적 자극과 경화약물을 동시에 투입하여 열 손상 없이 혈관을 폐쇄하는 방식으로 지난 해 5월부터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은 하지정맥류치료 방법으로 2008년 미국 FDA 승인을 받아 많은 임상연구가 이뤄진 시술 방법이에요.

 

 

 

 

열손상을 유발해 혈관을 폐쇄하고 없애던 개념에서 탈피한 클라리베인은 열 손상 없이 약물 주입과 함께 물리적인 자극을 가해 치료하는 원리로 혈관 이외 조직에 불필요한 자극이나 손상을 주지 않기에 수술 이후 통증이 적은 방법으로 보고 되기도 했는데요. 기존의 치료와는 다르게 열을 사용하지 않는 물리-화학적 치료법으로 시술 후 당김증상이 적고 혈관염을 예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요. 또, 시술 후에는 많은 분들이 갑갑해했던 압박스타킹을 48시간 정도만 착용해도 되고 치료 이후에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클라리베인은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검사 결과를 토대로 나에게 맞는 방법의 부산하지정맥류 치료를 선택해 치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분들이 하지정맥류라고 하면 혈관이 튀어나와서 종아리쪽에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렇지많은 않답니다. 평소 다리가 자주 뭇거나 무겁고 다리의 통증이 자주 나타나고 밤에 다리 저림 증상으로 인해 밤잠을 이루기 힘들다면 병원에 내원해 검사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한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질환인 하지정맥류!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냥 놔두게 되면 오히려 피부궤양이나 혈관돌출, 색소침착 등의 증상으로 합병증이 올 수 있어 다리에 이상이있다 생각되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치료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안미와 함께 클라리베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다리 무거움, 쥐내림, 부종 등 다리의 불편함으로 고민이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 등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이상 다리안 안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