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서면하지정맥류 알고 치료받아요

 

 

안녕하세요. 서면하지정맥류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밤이 되면 유독 다리가 무거워지거나 쥐가내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안미와 함께 하지정맥류에 대해서 알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의 다리에는 정맥혈관내 혈액의 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이 있는데요.

판막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혈액을 역류시키면서 나타나게 되는데 정맥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거나 판막이 망가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정맥류는 다리의 정맥 순환장애 때문에 나타나는데 혈액이 고이거나 역류하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육안으로 보기싫은 혈관들이 꾸불꾸불하게 튀어나오거나 남들에 비해서 다리의 중압감, 피로감이 자주나나타게 됩니다.

 

 

 

 

초기에는 근육통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정도가 더 심해지고 잠을자다 다리에 쥐가 내리면서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요.

처음에는 근육통과 같이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되는데 낮보다는 오후가 되면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서면하지정맥류는 유전적, 노화, 다리 외상, 체중, 비만, 변비, 임신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면 제대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하체 근력 운동과 같은 복압이 상승하는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괜찮아 지겠지"라고 생각하고 초기에는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면하지정맥류는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는 진행성 질환으로 계속 놔두게 되면 정맥혈관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혈관통증을 불러올 수 있고 피부염, 피부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다리에 조금이라도 이상이있다 생각들 때 병원을 방문해 검사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누구나에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증상이 의심되면 병원에 내원해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치료법이 간단하고 환자의 부담이 줄 수 있습니다.

서면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하지정맥류 증상으로 고민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이상 서면하지정맥류 안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