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부산하지정맥 겨울스포츠를 하기 전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되는데요!

겨울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겨울 스포츠!

겨울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기다렸을 계절인데요.

하지만, 겨울 스포츠인 스키, 보드가 다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안미와 함께 겨울스포츠와 하지정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들어 다리에 하지정맥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스키와 보드를 타기 전 부산하지정맥을 검사받고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이렇게 다리에 갑작스럽게 힘을 주게 되면 더 진행이 빨라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고 생각든다면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면서 이상이 나타나 심장으로 가야하는 정맥이 가지못하고 고이거나 역류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다리가 붓거나 쉽게 피로해지고 무겁고 잠을 자다 다리에 쥐가 내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부산하지정맥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으로 처음에는 근육통과 비슷하게 나타나지만 시간이 점점지날수록 밤이되면 더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진행성 질환인 부산하지정맥을 치료받지 않고 계속 놔두게 되면 다리 피부 손상으로 인한 피부 착색, 피부가 딱딱하게 변화는 경화, 진물 고임, 피부 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게 되는데요.

때문에 하지정맥류는 조금이라도 이상이 나타났을 때 치료받아야 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의 치료 방법으로 치료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혈관 초음파를 이용해 혈관 내 미세한 변화를 확인해 치료하게 됩니다. 

치료방법은 여러가지로 진행단계와 환자의 증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초기에는 압박스타킹이나 보존요법, 약물 치료, 주사경화요법으로 치료해요. 하지만, 상태가 더 진행되거나 좀 진행된 상태라면 레이저, 베나실 등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부산하지정맥 치료후에는 무리한 운동은 잠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겨울 스포츠를 즐길 계획이라면 미리 하지정맥류 클리닉을 방문해 치료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하지정맥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상 다리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