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부산하지정맥 겨울철 롱부츠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종아리까지 덮어주는 롱부츠를 신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겨울철에는 멋과 함께 보온성까지 살릴 수 있는 롱부츠는 많이들 찾는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겨울에 자주 신게 되는 롱부츠 부산하지정맥과 관련 있을까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발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멋을 살릴 수 있는 롱부츠를 신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데요.

이렇게 여성분들이 자주 신는 롱부츠는 겨울철 따뜻함을 주기도 하지만 하체를 압박해 각선미를 돋보이게해 여성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패션아이템이기도 하죠?

이런 부츠가 종아리를 꽉 쪼아 패션아이템이기도 하지만 하지정맥류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해 조심해야해요.

 

 

 

 

하지정맥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면서 심장으로 가야 하는 정맥이 가지 못하고 역류하거나 고이면서 나타나게되는데 유전, 출산, 과체중, 운동부족, 흡연 등의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기도 하고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으면 더 많이 나타나게 되요. 쉽게 다리가 붓고 피곤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잠을 자다 다리에 쥐가내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기도 해요.

한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 나타나는 부산하지정맥은 처음에는 다리가 붓거나 피곤함이 조금씩 나타나지만 증상이 심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좀 더 자주 저녁만 되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를 치료하지 않고 계속 놔두게 되면 다리 피부에 궤양이 나타나거나 혈관 자체가 피부 밖으로 돌출되면서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아야 합니다.

 

 

 

 

 

 

부산하지정맥은 상담과 검사 후 결과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되는데 초기에는 의료용 압박스타킹, 보존요법, 약물치료, 주사경화요법을 적용하게 되고 증상이 계속 악화되거나 좀 더 진행되었다면 레이저, 베나실 등과 같은 수술적치료를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하지정맥류라고 하면 눈에 보여지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하체에 이상 증상이 느껴지거나 다리에 불편함이 밤에 더 심해진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합니다.

한 자세로 계속 앉아있기 보다는 틈틈이 스트레칭해주고 가벼운 걷기나 운동 그리고 저염식과 식이섬유로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이상 다리안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