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미의 건강,일상팁

뜨거운 온도 하지정맥류 괜찮을 까

 

 

 

안녕하세요. 부산하지정맥류 클리닉 다리안외과 안미:安美)입니다.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 듯함을 느끼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찬바람 불 때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사우나, 찜질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찬바람 부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뜨거운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나오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이 들기도 해 자주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뜨거움으로 피로를 풀었지만 다리가 유난히 더 붓고 평소 다리가 무겁거나 찌릿한 느낌이 들었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하지정맥류사람의 혈관 기온이 높을수록 확장되는데 정맥류나 혈관 질환을 앓고 있던 환자라면 부종, 종아리 경련, 열감 등을 느끼게 되고 사우나나 찜질방과 같은 더운 환경은 정맥류를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이렇게 나타나는 하지정맥류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목욕 후 찬물로 다리를 샤워하는 습관을 들여주는 좋은데요. 무엇보다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치료 받는 것이 바람직해요.

 

 

 

 

하지정맥류는 혈관 안의 혈액의 흐름을 알 수 있는 도플러와 초음파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검사로 컴퓨터 단층촬영이나 자기공명영상보다 해상도가 높아 혈관 내 미세한 변화도 확인할 수 있고 초음파로 평가가 가능한 부위의 모든 혈관의 혈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단풍을 보기 위한 등산과 함께 몸의 피로를 풀기위해 사우나, 찜질방 등을 방문하는 것은 오히려 혈관이 확장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아요.

 

 

 

 

한 번 발생하면 계속 진행하는 진행성 질환인 하지정맥류는 경미한 증상일 뿐만 아니라 다리 부종, 피곤함을 느끼며 나타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단순하게 나타나는 미용적 문제라고 생각해 하지정맥류를 방치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정맥혈관에 염증이 발생해 발적이나 혈관통증이 나타날 수 도 있어요. 하지정맥류는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질병으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혹시 본인에게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하체에 무리가는 운동, 사우나 찜질방 등 몸을 뜨겁게 하는 장소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이상 다리안외과의원 안미였습니다. 하지정맥류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온라인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